D.I.Y. PET MAKING

Category: Hardware Hacking | Year: 2017 | Place: Chang-dong area, Seoul, Korea


A-Maker(양숙현)은 대량생산방식의 상품들이 오랜시간 동안 축적한 '표준기술'과 이를 통해 구체화된 물리적 형태의 빅데이터에 관심을 갖는다. 이 물질의 빅데이터에 접근하여 디지털 플랫폼 내에서 이를 수집, 실험, 변환하여 또다른 형태의 기술적 대상을 제작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어다니는 것과 날아다니는 것'은 하드웨어 해킹을 통해 제작된 인공의 애완동물로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통해 대중상품이 개인화된 대상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한다.

본 작업은 2017 국립현대미술관 창동레지던시 하반기 프로젝트로 진행 되었다.

2017 국립현대미술관 창동레지던시 하반기 프로젝트 팀 A-maker 오픈 스튜디오 전경


Inside of D.I.Y PET MAKING paperback


Details of D.I.Y PET MAKING